초등학교 수학익힘 4-1

큰 수

  • e-book 보기
  • 스마트 수업

수학익힘 7쪽~30쪽7쪽~30쪽총 11차시총 11차시6쪽~23쪽6쪽~23쪽

  • 수학익힘
  • 용어
  • 놀이
  • 교구
  • 자료실

수업 마법사

  • 수업 진행
  • 수업 만들기

진도 보기

본 전자저작물은 수업 목적으로 사용해야 하며,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자료 출처
  • 단원 도입

    7쪽1
  •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볼까요

    10쪽2
  • 다섯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

    12쪽3
  • 십만, 백만, 천만을 알아볼까요

    14쪽4
  • 억과 조를 알아볼까요

    16쪽5, 6
  • 뛰어 세기를 해 볼까요

    20쪽7
  • 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

    22쪽8
  • 하하 놀이와 만나요

    24쪽9
  • 와우 세상과 만나요

    26쪽10
  • 됐다! 마무리

    28쪽11
  • 단원 도입

    31쪽1
  • 각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

    34쪽2
  • 각의 크기를 알아볼까요

    36쪽3
  • 직각보다 작은 각과 큰 각을 알아볼까요직각보다 작은 각과 큰 각을 알아볼까요

    40쪽4
  • 각도를 어림해 볼까요

    42쪽5
  • 각도는 어떻게 더하고 뺄까요

    44쪽6
  •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

    46쪽7
  •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

    48쪽8
  • 하하 놀이와 만나요

    50쪽9
  • 와우 세상과 만나요

    52쪽10
  • 됐다! 마무리

    54쪽11
  • 단원 도입

    58쪽1
  • (세 자리 수)X(몇십)을 알아볼까요(세 자리 수)X(몇십)을 알아볼까요

    60쪽2
  • (세 자리 수)X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세 자리 수)X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

    62쪽3
  • (두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두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

    64쪽4
  • (세 자리 수)÷(몇십)을 알아볼까요(세 자리 수)÷(몇십)을 알아볼까요

    66쪽5
  •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1)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1)

    68쪽6
  •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2)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2)

    70쪽7
  • 하하 놀이와 만나요

    74쪽8
  • 와우 세상과 만나요

    76쪽9
  • 됐다! 마무리

    78쪽10
  • 단원 도입

    81쪽1
  • 점을 이동해 볼까요

    84쪽2
  • 평면도형을 밀어 볼까요

    86쪽3, 4
  • 평면도형을 뒤집어 볼까요

    90쪽5, 6
  • 평면도형을 돌려 볼까요

    94쪽7, 8
  • 무늬를 꾸며 볼까요

    98쪽9
  • 하하 놀이와 만나요

    100쪽10
  • 와우 세상과 만나요

    102쪽11
  • 됐다! 마무리

    104쪽12
  • 단원 도입

    107쪽1
  • 막대그래프를 알아볼까요

    110쪽2
  • 막대그래프로 나타내 볼까요

    113쪽3
  • 막대그래프로 자료를 해석해 볼까요막대그래프로 자료를 해석해 볼까요

    116쪽4
  • 공학 도구를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볼까요공학 도구를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볼까요

    118쪽5, 6
  • 하하 놀이와 만나요

    124쪽7
  • 와우 세상과 만나요

    126쪽8
  • 됐다! 마무리

    128쪽9
  • 단원 도입

    131쪽1
  • 규칙을 찾아볼까요

    134쪽2
  • 규칙을 찾아 수로 나타내 볼까요

    136쪽3
  • 규칙을 찾아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규칙을 찾아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

    138쪽4
  •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1)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1)

    140쪽5
  •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2)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2)

    142쪽6
  • 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1)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1)

    144쪽7
  • 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2)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2)

    146쪽8
  • 하하 놀이와 만나요

    148쪽9
  • 와우 세상과 만나요

    150쪽10
  • 됐다! 마무리

    152쪽11
  • 단원 도입

    6쪽1
  •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볼까요

    8쪽2
  • 다섯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

    10쪽3
  • 십만, 백만, 천만을 알아볼까요

    12쪽4
  • 억과 조를 알아볼까요

    14쪽5, 6
  • 뛰어 세기를 해 볼까요

    18쪽7
  • 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

    20쪽8
  • 단원 마무리

    22쪽11
  • 단원 도입

    24쪽1
  • 각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

    26쪽2
  • 각의 크기를 알아볼까요

    28쪽3
  • 직각보다 작은 각과 큰 각을 알아볼까요직각보다 작은 각과 큰 각을 알아볼까요

    30쪽4
  • 각도를 어림해 볼까요

    32쪽5
  • 각도는 어떻게 더하고 뺄까요

    34쪽6
  •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

    36쪽7
  •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

    38쪽8
  • 단원 마무리

    40쪽11
  • 단원 도입

    42쪽1
  • (세 자리 수)X(몇십)을 알아볼까요(세 자리 수)X(몇십)을 알아볼까요

    44쪽2
  • (세 자리 수)X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세 자리 수)X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

    46쪽3
  • (두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두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

    48쪽4
  • (세 자리 수)÷(몇십)을 알아볼까요(세 자리 수)÷(몇십)을 알아볼까요

    50쪽5
  •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1)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1)

    52쪽6
  •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2)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를 알아볼까요(2)

    54쪽7
  • 단원 마무리

    56쪽10
  • 단원 도입

    58쪽1
  • 점을 이동해 볼까요

    60쪽2
  • 평면도형을 밀어 볼까요

    62쪽3, 4
  • 평면도형을 뒤집어 볼까요

    64쪽5, 6
  • 평면도형을 돌려 볼까요

    66쪽7, 8
  • 무늬를 꾸며 볼까요

    68쪽9
  • 단원 마무리

    70쪽12
  • 단원 도입

    72쪽1
  • 막대그래프를 알아볼까요

    74쪽2
  • 막대그래프로 나타내 볼까요

    76쪽3
  • 막대그래프로 자료를 해석해 볼까요막대그래프로 자료를 해석해 볼까요

    78쪽4
  • 공학 도구를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볼까요공학 도구를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볼까요

    80쪽5, 6
  • 단원 마무리

    82쪽9
  • 단원 도입

    84쪽1
  • 규칙을 찾아볼까요

    86쪽2
  • 규칙을 찾아 수로 나타내 볼까요

    88쪽3
  • 규칙을 찾아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규칙을 찾아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

    90쪽4
  •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1)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1)

    92쪽5
  •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2)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(2)

    94쪽6
  • 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1)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1)

    96쪽7
  • 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2)등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(2)

    98쪽8
  • 단원 마무리

    100쪽11

초등학교 수학 4-1용어

  • 1단원
  • 2단원
  • 5단원

막대그래프

수학 5단원 111쪽

둔각

수학 2단원 40쪽

예각

수학 2단원 40쪽

90도(90°)

수학 2단원 36쪽

1도(1°)

수학 2단원 36쪽

각도

수학 2단원 36쪽

1조

수학 1단원 18쪽

1억

수학 1단원 16쪽

1만

수학 1단원 10쪽

큰 수

        • 수학 10쪽

          1만

          1000이 10개인 수를 10000 또는 1만이라 쓰고, 만 또는 일만이라고 읽습니다.

        • 수학 16쪽

          1억

          1000만이 10개인 수를 100000000 또는
          1억이라 쓰고, 억 또는 일억이라고 읽습니다.

        • 수학 18쪽

          1조

          1000억이 10개인 수를 1000000000000 또는 1조라 쓰고, 조 또는 일조라고 읽습니다.

        • 수학 36쪽

          각도

          각의 크기를 각도라고 합니다.

        • 수학 36쪽

          1도(1°)

          직각의 크기를 똑같이 90으로 나눈 것 중
          하나
          를 1도(1˚)라고 합니다.

        • 수학 36쪽

          90도(90°)

          직각의 크기는 90°입니다.

        • 수학 40쪽

          예각

          각도가 0°보다 크고 직각보다 작은 각
          예각이라고 합니다.

        • 수학 40쪽

          둔각

          각도가 직각보다 크고 180°보다 작은 각을 둔각이라고 합니다.

        • 수학 111쪽

          막대그래프

          조사한 자료의 수량을 막대 모양으로 나타낸 그래프를 막대그래프라고 합니다.

        스크롤 해 보세요.

        자료 출처

        • 집필진의 직접 집필인 경우 출처를 밝히지 않았음.
        • 출처 표시를 안 한 사진 및 삽화 등은 저작자 및 발행사에서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임.
        • 교과서와 익힘책, 지도서에 제시된 사진 및 삽화 등의 출처는 밝히지 않았음.
        확인
        샘플로 1단원만 제공합니다.
        진도 보기
        학급
        교과서 페이지
        일자
        삭제